관리 메뉴

redGen's story

(2023-24) 원씽 [자기계발]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본문

Report of Book/자기계발

(2023-24) 원씽 [자기계발]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재도담 2023. 6. 11. 14:50

원씽 One Thing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저, 구세희 역, 비지니스북스, 280쪽. 

탁월한 성과는 당신의 초점을 얼마나 좁힐 수 있느냐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성공의 핵심에는 '단 하나'가 자리 잡고 있다. 바로 그 단 하나가 탁월한 성과를 이끌어 내는 시작점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다. 
모든 것이 똑같이 중요하지 않다.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생산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일을 중심으로 하루를 조직하라. 
해야 할 모든 일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주어진 시간 내에 너무 많은 일을 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것이 문제다.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다. 
자기관리에 집착하지 마라. 
의지력도 한정된 자원이다. 의지력이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하루라는 시간을 투자해 최고의 성과를 얻고 싶다면 의지력이 떨어지기 전에, 당신의 가장 중요한 일, 그 한 가지 일을 일찍 해치워라.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 
꿈과, 생각과, 목표를 크게 가져라. 

초점탐색 질문 :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크고, 구체적인 답을 찾아라. 
우리의 목적의식이 우선순위를 정하고, 우선순위가 행동의 생산성을 결정한다. 
최종목표-5년목표-1년목표-1달목표-한주목표-하루목표 
생산적인 활동은 삶을 바꾸어 놓는다. 자신에게 중요한 일을 하고, 거기서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 내는 순간 탁월한 성과가 나온다. 
성공하는 사람일수록 시간을 생산적으로 쓴다. 
하나의 활동에서 월등하게 의미 있는 결과가 나온다면 바로 그 하나의 행동에 월등히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만 한다. 
시간 확보의 순서 : 1) 휴식 시간, 2) 단 하나의 일을 위한 시간, 3) 계획할 시간 
매주 한 시간을 따로 떼어 연간 목표와 월간 목표를 검토하라. 
넘어가기 시작할 도미노의 모습을 머릿속에 확고히 그리고, 그렇게 되면 다른 모든 일이 더 쉬워지거나 불필요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라. 단 하나의 일 말고 다른 일을 하고 싶어하는 자기 자신의 니즈가 가장 극복하기 힘든 과제가 될 수도 있다. 
남다르고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좋은 코치나 멘토를 찾아라. 
'노'라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한 가지에 집중하다보면 다른 것들은 모두 엉망이 될 수 있는데 그것을 견디고 받아들여야 한다. 
신체적 에너지가 소진되는 것을 경계하고 에너지 계획을 세워라. 
- 명상/기도, 잘 먹고 운동하고 잘 자기, 사랑하는 이와 정서적/육체적 관계, 정신적 에너지를 위해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짜고 달력에 마킹
성공으로 가는 길을 깨끗이 치워 둘 때 비로소 일관되게 성공에 이를 수 있다. 
더 큰 삶을 상상할 때에만 큰 삶을 가질 수 있는 희망이 생긴다. 

 

책을 처음 읽기 시작했을 때는 '무슨 이런 당연한 말을 주절주절 길게 늘어놨나?'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계속 읽다보니 내가 얼마나 산만하고 넓게 관심분야를 확장해서 살아가고 있는지 생각하게 되고 큰 반성을 하게 되었다. 모든 것을 다 잘해내려고 하면 결국 아무 것도 못하게 된다. 우리나라 속담에 '열 재주 가진 놈이 밥 굶는다'는 말이 있지 않던가.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끄고, 나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단 하나'를 찾아보자. (지금 현재 내가 개발하고자 하는 생산성은 '유튜브 컨텐츠 제작'이다. 그것을 위해서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애프터 이펙트를 공부하고 있다) 

※ Summary
당신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단 하나 The One Thing'를 찾아라. 
'단 하나'에 집중하기 위해, 나머지 모든 것들에 노! 노! 노! No! No! No!,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꺼라. 
단 하나를 이루기 위한 단계 목표를 설정하고, 시간의 역순에 따라 '지금 당장' 할 일을 정하고, 하라. Just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