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edGen's story

[Book] 그 청년 바보의사 본문

Report of Book

[Book] 그 청년 바보의사

재도담 2010. 6. 15. 09:21
그청년바보의사
카테고리 종교 > 기독교(개신교) >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지은이 안수현 (아름다운사람들(이상순), 2009년)
상세보기


솔직히 많이 실망스러웠다.

저자의 의도는 그것이 아니었던 것 같은데,

책을 읽는 내내, 저자의 의도와 다르게 편집이 되어있단

느낌을 많이 받았다.

사실 정확하게 이야기 하자면,

이 책의 저자는 안수현씨가 아니다.

그 친구들과 출판사가 이 책의 저자라고 해야 할 것이다.

상업적이고 작위적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내가 얼핏 들은 바로는,

원래 안수현 씨의 친구가 책을 만들자고 했을 때는,

안수현씨의 허물과 부족한 부분들도 책에 모두

담고자 했다고 들었다.

그러나, 출판사(?)가 그것을 허용하지 않았던 모양이다.

출판사 측에선 어떻게든 판매 부수를 하나라도

늘리고 싶었을테니까.

하지만, 역시 진솔하지 못한 모습은

독자로 하여금 감동이 떨어지게 만든다.

하나님을 가리우게 만든다.

내가 좋게 해석을 하자면,

안수현씨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열심히 살다가 간 아름다운 청년이다.

하지만, 이 책에선 높이 드러나야 할 하나님의 영광이

오히려 안수현씨에게 드러나는 것 같아서 아쉽다.

어쨌거나,

그 분에게서 배울 점은 많았다.

나도 좋은 크리스쳔이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