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edGen's story

[Book] 예수 왜곡의 역사 본문

Report of Book

[Book] 예수 왜곡의 역사

재도담 2012. 10. 2. 15:14



예수 왜곡의 역사

저자
바트 어만 지음
출판사
청림출판 | 2010-05-17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우리가 알고 있는 예수는 진짜인가?세계적인 성서비평학자로서 베스...
가격비교

내가 알고 있는 복음이 참 복음인가? 

내가 전하고 있는 복음이 하나님께서 이 땅에 말씀하시고, 모든 사람이 듣기를 원하시는 복음인가? 

내가 알고 있는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가 참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가 맞는가? 

지금 우리가 전하고 있는 복음이 왜곡되지는 않았는가? 

우리는 말씀을 어떻게 해석하고 있는가? 

우리는 그 중에서 무엇을 강조하고, 무엇을 취사선택하고 있는가? 

그것이 과연 옳은가? 


나는 늘 이런 문제들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다. 

이 책은 그런 문제들에 대해 답하고 있다. 

저자는 기독교를 대적하거나 폄하하거나 공격하는 것이 아니다.

단지, 자신의 역사비평적 관점에서 성경을 바라보고 그런 과정속에서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고 있는 바를 담담히 전한다. 

비록 내가 저자의 모든 생각에 동의하고 수긍하는 것은 아니지만 

- 이 문제에 대해서는 내가 다시 성경을 꼼꼼히 읽어보고 결론을 내릴 것이다 - 

일부 많은 부분에 동의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복음, 교리들은 확실히 예수님께서 주장하신 적이 없는 것들이 많다. 

성경의 많은 부분들이 변개되고 가감되었다. 

지금도 성경을 읽을 때, 우리는 우리의 문화와 환경에 맞추어 제 멋대로(?!) 말씀을 해석한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치셨는가? 

우리는 그 속에서 무엇을 깨달아야 할 것인가? 


다시 한 번 성경으로 돌아가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고 주장하신 것들을 돌이켜보며, 

우리(인간)가 만들어낸 허구의 교리와 주장들을 버리고 

하나님의 메세지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Report of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ok] 스님의 주례사  (0) 2012.11.06
[Book] 예수  (0) 2012.10.09
[Book] 순종  (0) 2012.07.10
[Book] 구속사역을 통해 영광 받으시는 하나님  (0) 2012.04.09
[Book] 무릎으로 사는 그리스도인  (0) 2012.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