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Gen's story
당구 3쿠션 계산법 본문
1뱅크샷, 2뱅크샷
수구와 목적구 중간에서 코너를 바라보는 선과 평행선을 그린다.
평행선을 이동하여 수구의 1쿠션 지점을 정한다.
3뱅크샷
수구와 두 번째 쿠션에 닿는 지점의 중간에서 코너를 바라보는 선을 그리고
그 선을 이동하여 수구의 1쿠션 지점을 정한다.
일반적인 3쿠션
3쿠션지점과 제1목적구 사이 중간에서 코너를 바라보는 선을 긋고
1목적구에서 평행선을 그어 1쿠션 지점을 정한다.
쫑프로님의 당구 시스템 TOP 10
https://youtu.be/wdMdXVCgvYg?si=SZ_YrWcIba5oFz3D
① 하프시스템 :
수구 위치 ÷ 2 → 1쿠션 → 코너를 돌아 수구 위치로 돌아온다. 단, 40까지만. 50부터는 점점 짧아짐(80에서는 60으로).
회전 1팁을 주면 코너에서 5포인트 전진, 2팁을 주면 10포인트 전진, 3팁을 주면 15포인트 전진.
하프시스템은 옆돌리기(하쿠마시)에서 응용하기 좋다.
② 파이브 앤 하프 시스템
수구수 - 3쿠션수 = 1쿠션수
50 - 35 = 15. 칼각
3쿠션이 35를 기준으로 숫자가 작아지면 더 늘어나고, 커지면 짧아짐
예를 들어,
50 - 20 = 30, 50에서 30을 노리고 치면 20보다 더 늘어난 22정도에 떨어지기 때문에 30보다 살짝 짧게 32를 1쿠션으로
50 - 40 = 10, 50에서 10을 노리고 치면 40보다 더 짧아진 35정도에 떨어지기 때문에 10보다 조금 길게 7을 1쿠션으로
당점은 여기
1쿠션이 0~10 일때는 각이 많이 비뚤어지기 때문에 +5해서, 3팁을 주고 친다.
③
④
⑤
⑥
⑦
⑧
⑨
⑩
'Open arch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활용법들 (0) | 2025.04.06 |
---|---|
chatGPT 이용한 카피 (0) | 2025.03.30 |
AI 외국어 학습 프롬프트 (0) | 2025.03.22 |
돈으로 할 수 있는 것들 (0) | 2025.03.19 |
AI 영어공부 (0) | 2025.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