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edGen's story

당구 3쿠션 계산법 본문

Open archive

당구 3쿠션 계산법

재도담 2025. 4. 12. 11:59

1뱅크샷, 2뱅크샷 
수구와 목적구 중간에서 코너를 바라보는 선과 평행선을 그린다. 
평행선을 이동하여 수구의 1쿠션 지점을 정한다. 

3뱅크샷 
수구와 두 번째 쿠션에 닿는 지점의 중간에서 코너를 바라보는 선을 그리고 
그 선을 이동하여 수구의 1쿠션 지점을 정한다. 

일반적인 3쿠션 
3쿠션지점과 제1목적구 사이 중간에서 코너를 바라보는 선을 긋고 
1목적구에서 평행선을 그어 1쿠션 지점을 정한다. 

쫑프로님의 당구 시스템 TOP 10 
https://youtu.be/wdMdXVCgvYg?si=SZ_YrWcIba5oFz3D

① 하프시스템 :
수구 위치 ÷ 2 → 1쿠션 → 코너를 돌아 수구 위치로 돌아온다. 단, 40까지만. 50부터는 점점 짧아짐(80에서는 60으로). 
회전 1팁을 주면 코너에서 5포인트 전진, 2팁을 주면 10포인트 전진, 3팁을 주면 15포인트 전진. 
하프시스템은 옆돌리기(하쿠마시)에서 응용하기 좋다. 


② 파이브 앤 하프 시스템 
수구수 - 3쿠션수 = 1쿠션수 
50 - 35 = 15. 칼각 
3쿠션이 35를 기준으로 숫자가 작아지면 더 늘어나고, 커지면 짧아짐 
예를 들어,
50 - 20 = 30, 50에서 30을 노리고 치면 20보다 더 늘어난 22정도에 떨어지기 때문에 30보다 살짝 짧게 32를 1쿠션으로 
50 - 40 = 10, 50에서 10을 노리고 치면 40보다 더 짧아진 35정도에 떨어지기 때문에 10보다 조금 길게 7을 1쿠션으로 

 

당점은 여기

1쿠션이 0~10 일때는 각이 많이 비뚤어지기 때문에 +5해서, 3팁을 주고 친다. 

③ 






'Open arch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활용법들  (0) 2025.04.06
chatGPT 이용한 카피  (0) 2025.03.30
AI 외국어 학습 프롬프트  (0) 2025.03.22
돈으로 할 수 있는 것들  (0) 2025.03.19
AI 영어공부  (0) 2025.03.05